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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4.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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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범용공인인증서란?

- 은행 / 신용카드 / 보험용 인증서 사용 범위를 포함하여

온라인 주식거래, 전자입찰 등 모든 전자거래에 사용되는 인증서

- 발급 수수료 : 1년에 4400원 (부가가치포함)

- 인증서 유효기간 내 재발급 시 수수료는 면제


2.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


1) 은행용 공인인증서를 소지한 경우

① 거래 은행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한다.

② 공인인증센터 클릭

③  인증서 발급  / 재발급 클릭

④  로그인

⑤  발급 받을 개인용인증서 종류 선택

(한국전자인증/한국정보인증) 상관없음

⑥ 세부정보 입력

⑦ 인증서 암호 및 저장 위치 선정

⑧ 발급 완료


2) 은행용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 (온라인 발급)

한국정보인증 사이트 접속

② 개인 클릭

③ 개인 범용(1년) 클릭

④ 바로신청

⑤ 신청정보 작성 및 서류제출 방법 선택

⑥ 수수료 결제 

⑦ 우체국 및 기업은행 지점 선택

⑧ 신청서 출력


⑨  우체국 및 기업은행에 신청서 제출 후 접수증 수령

⑩ 한국정보인증 사이트를 이용하여 발급신청

⑪ 발급 완료


2-1) 은행용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(은행방문+온라인발급)

① 자주 거래하는 은행 방문(신분증, 도장, 통장 지참)

② 인터넷 뱅킹 신청서 작성

③ 은행의 안내에 따라 PC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진행


대부분의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초기 로그인 할 때 범용 로그인 등록을

1회 한 뒤 범용으로 계속 로그인 하셔야합니다.

수강 장소 이동이 잦으신 분들은 USB 또는 핸드폰에 인증서를 저장하시기 바랍니다.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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